바로 가로수길이다.
강남키즈가 아니었던 본인은 어릴 적에 명동은 가봤어도 강남은 잘 못 가본 것 같다. 그만큼 명동은 외국인들도 많고 먹을 것도 많고 살 것도 많은 부동의 1위의 상권이었던 것 같다.
그런데 이제 신사동 가로수길이 그 명동과 맞먹으려고 한다.
월단위 매출비교지만 작년 10월과 올해 8월 지표를 보면 앞서거니 뒤서거니 하면서 1~2위를 다투고 있는 모양새이다.
오렌지족이 날리던 시대에는 압구정 로데오거리가 (물론 요즘 다시 상권이 살아나서 여전한 핫플레이스지만) 그리고 시간이 흘러 가로수길까지
상권은 돌고 도는 것 같다.
그래서 상가 투자가 어려운 것이다.
삼성전자인가 현대전자인가 이런 소문이 있었다. 회사정문 앞 상가단체에서 무엇인가 회사에 요구를 하며 난리를 친적이 있었다.
그때 회사의 한 마디로 상가단체를 조용하게 만들었다고 한다.
“자꾸 이러시면 회사 정문 위치를 바꾸겠습니다”
회사의 정문은 쉽게 바꿀 수 있지만 부동산으로서 지어진 건물은 쉽게 바꾸기 어렵다. 그렇다면 상권은 정문과 가까운 곳으로 바뀌게 되는 것이다.
이처럼 상가투자는 어려운데 신사동 가로수길과 명동에는 상가들이 그렇게 많다.
지나가다가 보이는 상가들이 모두 각각 주인이 존재하는 것이다.
세상에 부자가 참 많다.
가로수길의 놀라운 부흥에 박수를 보내며, 모두 잘 살기를 바란다.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23/0003729843?sid=1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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