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ython Coding Life

나의 첫 파이썬 코딩 = print() 함수

부자되기프로젝트 2023. 4. 23. 18:36

이제 파이썬 설치를 마치고, 무엇인지도 모르는 파이썬을 배우기 시작해본다.

첫 코딩은 언제나 그렇듯이 문자열 출력하는 것이다.

함수명 print()

print는 영어로 출력하다라는 뜻은 가지고, 우리에게 익숙한 프린터는 종이로 원하는 것을 출력해 주는 역할을 하는 기계인 것을 알 것이다.

 

물론 파이썬의 ㅍ도 모르는 본인도 지금 이렇게 하고 있으니, 그냥 따라하면 된다.

윈도우 시작프로그램의 python폴더 안에 IDLE을 실행한다.

IDLE은 Integrated Development Environment 에서 하필 DeveLopment의 L까지 따오는 바람에 IDLE (놀고 있다는 상태?)로 본인은 처음 생각했었다.

실행하면, 메모장 같은 창이 하나 뜬다.

 

이 창이 바로 윈도우에서 파이썬을 코딩할 수 있는 창이다.

그렇다면 바로 본인의 첫 코딩함수인 print()함수를 타이핑해본다.

print("쓰고 싶은 말") 하고 엔터를 치면 실행된다.

본인은 아래와 같이 적어 보았다.

print("나도 파이썬 해보자")

실행 결과가 보이는가?

본인도 드디어 파이썬을 코딩해 보았다.

모두 수고 많으셨다고 말씀드리고 싶다. 본인 포함 말이다.